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홍콩 건물서 오작동..2명 부상

공유
3

[글로벌-Biz 24]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홍콩 건물서 오작동..2명 부상

-검사 결과 제동시스템 오류가 원인

국내 승강기 제조업체 동양엘리베이터가 제조한 엘리베이터가 오작동해 최근 홍콩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승강기 제조업체 동양엘리베이터가 제조한 엘리베이터가 오작동해 최근 홍콩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국내 승강기 제조업체 동양엘리베이터가 제조한 승강기가 오작동해 최근 홍콩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중국 언론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에 위치한 워터사이드 플라자에 적용된 승강기가 오작동해 두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해당 승강기는 국내 승강기 제조업체 동양엘리베이터가 독일 승강기 제조업체 티센크루프에 인수되기 전 1991년에 설치한 것으로 밝혀졌다.

부상자들은 해당 건물 15층에 거주하는 부부로 당시 엘리베이터가 15층에 멈추지 않고 건물 꼭대기인 46층까지 올라가 천장에 충돌해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 전자 및 기계서비스 당국(EMSD) 현지 조사 결과 해당 엘리베이터의 브레이크 플런저(Brake plunger)가 스페이서 링에서 나온 금속 조각과 잔해로 막혀 있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정기 점검은 지난 3월 진행됐다.

EMSD 측은 티센크루프에 홍콩에 설치된 384대의 엘리베이터에 대한 특별 검사를 요청했다.
이에 티센크루프는 리모델링 작업이 진행 중인 10대를 제외한 나머지 373대의 엘리베이터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했다고 보고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