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광주본부, 광산구에 ‘우리농산물 창작동화책’ 전달

공유
0

농협광주본부, 광산구에 ‘우리농산물 창작동화책’ 전달

미래 꿈나무들에게 우리 농산물 중요성 알리는 계기로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김일수)는 16일 광산구청(구청장 김삼호)에 ‘우리농산물 창작동화책’ 500여권을 전달했다. /농협광주본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김일수)는 16일 광산구청(구청장 김삼호)에 ‘우리농산물 창작동화책’ 500여권을 전달했다. /농협광주본부=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김일수)는 16일 광산구청(구청장 김삼호)에 ‘우리농산물 창작동화책’ 500여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도서는 (사)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에서 창작동화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품을 책으로 발간한 것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이 동화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고 우리 농업 지킴이로 성장, 궁극적으로는 우리 농업·농촌을 사랑하고 농산물을 애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우리농산물 창작동화는 총 5회의 창작동화 공모전을 통해서 선정된 동화들이 5권 1세트로 구성됐으며, 광산구는 광산지역 도서관에 비치해 미래 꿈나무들이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김일수 본부장은 “우리 농산물이 동화속 주인공으로 등장해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로 흥미를 더 한다”며 “우리 음식의 효능과 우수성을 깨닫고 식생활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