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 그룹 중금리신용대출 플랫폼 ‘스마트대출마당’ 출시

공유
0

신한금융, 그룹 중금리신용대출 플랫폼 ‘스마트대출마당’ 출시

사진= 신한금융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신한금융그룹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8일 금융권 최초로 그룹사가 통합해 고객에게 비대면 신용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대출마당’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한번의 접속으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저축은행 등 신한금융그룹 4개 그룹사의 비대면 대출 상품들 중 한도, 금리 등을 조합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상품패키지를 제공한다.
고객은 스마트대출마당을 통해 은행의 저금리 우량 신용대출부터 카드, 생명, 저축은행의 햇살론을 포함한 최적의 중금리 신용대출까지 신한금융그룹의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한번에 추천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 카드 등 본인이 거래하는 여러 금융회사에 일일이 문의해 필요한 대출 한도와 금리 등을 조회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플랫폼 출시로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 후 재직서류 등을 간편 방식으로 제출하면 4개 사에서 제공하는 대출 한도와 금리 등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그룹사별로 추천된 상품을 조합해 대출 신청도 가능하다. 스마트대출마당에 탑재된 ‘자동 조합’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최적의 대출 포트폴리오를 추천 받을 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대출상품을 조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대출신청금액을 4000만원으로 입력 후 자동조합을 선택하면, 스마트대출마당에서 자동으로 최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은행의 최대한도 2000만원을 시작으로 평균 금리가 가장 낮게 대출이 가능한 그룹사 순(카드 500만원, 생명 500만원, 저축은행 1000만원)으로 대출 포트폴리오를 제시해주는 식이다.

스마트대출마당에는 차주의 총부채 상환능력을 반영한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개념을 그룹 차원에서 도입해 상환능력에 기반한 대출 심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룹의 신용평가 역량을 집중한 그룹 통합 신용평가모형을 그룹사별 신용대출 심사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개인신용대출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했다는 설명이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