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행복청, 농정원 신청사 부지계약 체결...오는 2021년 입주

공유
0

행복청, 농정원 신청사 부지계약 체결...오는 2021년 입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세종시 신청사 위치도 이미지 확대보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세종시 신청사 위치도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시 조치원 청사에 임시로 터를 잡고 있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의 세종시 신청사 건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오는 2021년까지 입주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반곡동(4-1생활권)의 3,960㎡의 면적에 농정원 신청사 건립하기 위해 부지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021년까지 입주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으로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농업인재개발원, 농촌정보문화센터 등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에 공식 출범했으며 같은해 12월 경기도 안양시에서 세종시로 이전이 확정되어 현재 세종시 조치원 청사에 임시로 터를 잡고 있는 상황이었다.

농정원의 근무인원은 약 150여 명으로 농촌․농업 및 식품산업 분야의 정보화 촉진과 전문인력 양성 농업 경영체의 기술 수준 및 경영능력 제고, 농림수산식품 분야의 지식 및 정보서비스 제공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농정원이 신청사 건립을 위한 부지를 계약함에 따라 기존 계획된 40개 중앙행정기관 및 15개 국책연구기관과는 별도로 개별 이전이 확정된 공공기관은 9개소, 약 1500여 명에 이르게 됐다.

이 중 입주가 완료된 기관은 선박안전기술공단, 축산물품질평가원, 가축방역위생지원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지역본부) 등 4개 기관이며 이번 농정원을 포함하여 국민연금공단(지역본부), 한국전력공사(지역건설본부), 대법원 등기전산정보센터,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 등 5개 기관은 오는 2021년 말까지 단계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홍순민 행복청 도시성장촉진과장은 “공공기관 이전으로 주변 상권뿐만 아니라 도시 전체의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을 추가로 유치하기 위해 6생활권 복합업무단지 조성 및 업무용지 공급확대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