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공유
0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오른쪽 7번째부터)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박두준 아이들과미래재단 상임이사.이미지 확대보기
(오른쪽 7번째부터)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박두준 아이들과미래재단 상임이사.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국민은행은 17일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하반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습멘토링’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3가지(학습, 진로, 디지털) 멘토링 사업 중 하나로 학습교육과 함께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하반기 160명의 대학생봉사단은 320명의 중학생들에게 6개월동안 주 2회 방문해 1:2학습멘토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학습멘토링’ 사업에는 지금까지 2500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3300여명의 사회복지 유관기관의 청소년에게 8만1000회, 12만8000여 시간의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해왔다.

한편 KB금융은 그룹차원에서도 청소년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KB경제금융교육’을 대표 사회공헌 지원으로 선정하고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성채현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학습에 자신감을 갖고 미래에 대한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곁에서 함께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