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전시, 민선7기 정책자문단 ‘새로운대전위원회 기획단’ 출범

공유
0

대전시, 민선7기 정책자문단 ‘새로운대전위원회 기획단’ 출범

허태정 대전시장이 18일 민선 7기 정책자문단인 '새로운대전위원회 기획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허태정 대전시장이 18일 민선 7기 정책자문단인 '새로운대전위원회 기획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대전시는 민선7기 정책자문단인 ‘새로운대전위원회 기획단’이 구성되어 공식적으로 출범했다고 18일 밝혔다.

민선7기 출범에 맞춰 새롭게 구성한 새로운대전위원회 기획단은 ▲정책자문단 역할․기능 발전적 전략 모색 ▲민선7기 시정방향 설정 ▲공약 로드맵 마련 ▲조직개편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선 기획단은 11명으로 구성하여 출범하고 향후 이 기획단을 중심으로 새로운 정책자문단인 ‘새로운대전위원회’가 출범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기획단 위원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민선7기 그랜드플랜을 수립해야 하는데 시간이 촉박하다”며 “그랜드플랜을 빨리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9월까지 법․제도 정비 방안을 마련하고 약속사업 등을 추진할 관련예산을 편성하도록 서둘러 달라”며 “인수위는 개괄적인 인수절차에 대한 역할을 했다면 기획단은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업무를 수행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