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라젠, 또 외국계 공매도 공습?…증권사 "펙사벡 시장확대 기대"

공유
16

신라젠, 또 외국계 공매도 공습?…증권사 "펙사벡 시장확대 기대"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신라젠이 루머로 주가가 홍역을 앓았다.

신라젠은 지난 19일 전날보다 7.30% 급락한 6만2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닷새째 연속하락세다. 이날 CS창구로 31만3658주 매물이 출현하며 주가에 부담을 줬다.

이날 지성권 부사장 사퇴가 임상실패 등 루머와 겹치며 주가는 타격을 받았다.

이와관련 신라젠은 이날 홈페이지 입장문을 통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입장문에 따르면 이날 주가하락에 대해 "지성권 부사장 퇴임 및 외국계 창구로 공매도 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주가가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다"고 파악했다.

이어 신라젠은 지성권 부사장의 퇴임이 임상 실패와 관련이 있다는 의혹과 관련해 "지 부사장은 기술경영 전문가로서 회사의 성장에 기여했지만 건강 등 일신상의 사유로 지난 4월 퇴임했다"며

"현재 회사의 기업부설연구소는 바이러스 전문가인 최지원 상무이사가 연구소장으로 연구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제3자 배정 유증루머에 대해서도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루머는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

파이프라인도 순항중이라는 입장이다.

신라젠은 “현재 간암대상 임상 3상을 비롯한 파이프라인은 순항중이며, 다만 임상시험이 장기간 프로젝트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올해는 글로벌 임상과 신규 파이프라인(신약물질) 개발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한국 및 미국 종양학 전문의(MD)와 임상전문인력들을 추가 보강해 임상 및 파이프라인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신약개발성공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증권사의 보고서도 임상에 대해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최근 2018 ASCO(미국 임상 종양 협회)에서 9 명의 환자 대상으로 펙사벡(Pexa-vec) 정맥투여 연구결과 결과 대상 환자 중 한 명의 종양 조직에서 암세포의 부분괴사, 다른 한 명에서 완전괴사를 확인했다

또한 면역활성화 기능을 갖는 인터루킨, 인터페론의 증가, 및 종양미세환경내 면역세포의 증가 역시 확인되어 면역관문억제제와의 병용시 긍정적 결과 도출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태형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항암바이러스 분야에 글로벌 제약사들의 관심과 개발열기가 높아지는 만큼 펙사벡(Pexa-vec)의 임상결과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연구원은 또 "진행 중인 간암 환자 대상 단독 임상 3 상은 ‘18 년 4 월말 기준 환자모집이 48.3% 완료된 상태다”며 “최근 중국 내 26 개 병원에서 환자 모집 계획이 발표되었으며, 전세계 간암 환자 가운데 50%가 중국에서 발생하는 만큼 이를 통해 빠른 환자모집 및 시장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