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세청 인천본부 세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 밀수·관세포탈 혐의 구속 영장 신청

공유
0

관세청 인천본부 세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 밀수·관세포탈 혐의 구속 영장 신청

-개인적으로 구매한 물품 대한항공 항공기 등을 통해 몰래 들여

밀수·탈세 혐의에 대해 조사받기 위해 인천본부세관에 출석하고 있는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밀수·탈세 혐의에 대해 조사받기 위해 인천본부세관에 출석하고 있는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 사진=연합뉴스
관세청 인천본부 세관은 23일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을 밀수·관세포탈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조 전 부사장은 해외에서 개인적으로 구매한 물품을 관세를 내지 않고 대한항공 항공기 등을 통해 몰래 국내로 들여온 혐의다.
세관은 지난 6월부터 조 전 부사장을 불러 세 차례에 걸쳐 조사를 벌였지만, 조 전 부사장은 혐의를 대부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세청 관계자는 "조 전 부사장이 계속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고 보고 인천지검에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세관은 자택·대한항공 사무실 압수수색, 대한항공 직원 참고인 조사 등을 통해 조 전 부사장의 밀수·탈세 혐의를 입증할만한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본부세관은 앞서 지난 5월 경기도 일산의 대한항공 협력업체와 직원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밀수품으로 의심될만한 2.5t 가량의 현물을 발견했다.

발견된 현물 상당수는 조 전 부사장 물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