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자 경품 행사 실시

공유
0

건보공단,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자 경품 행사 실시

7.23. ~ 10.12. 신청 건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공기청정기 지급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오동석)는 지난 23일부터 10월 12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연금·고용·산재) 자동이체를 신규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공기청정기)을 지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품 행사는 수납수수료 절감에 따른 고객 감사와 4대 사회보험료의 자동이체 가입률 향상을 위해 마련 한 것으로, 추첨 결과는 10월 29일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및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단은 가입자나 사업장의 보험료 납부방법에 따라 수납대행기관에 40원 ~ 200원의 수수료를 부담하고 있으며, 그 중 자동이체는 건당 40원으로 가장 낮은 수납대행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자동이체 가입률이 향상되면 공단은 수수료 절감으로 국민의 소중한 보험료를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자는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에 접속하여 납부하는 번거로움 없이 지정한 납부일에 이체되므로 납부기한 경과에 따른 연체금을 부담하는 등의 걱정을 덜 수 있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가입자 선택에 따라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부모와 형제자매 등 가족의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공단 대표전화(1577-1000), 홈페이지(www.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공단 지사, 금융기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