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롯데百 신세계디에프 CJENM오쇼핑 外

공유
0

[오늘 여기!] 롯데百 신세계디에프 CJENM오쇼핑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 ‘비치 웨어 페스타’ 개최


롯데백화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비치 웨어 페스타(Beach Wear Festa)’를 연다고 밝혔다. 아레나, 레노마, 엘르, 배럴, 나이키 스윔 등 7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올여름 수영복 트렌드인 모노키니를 비롯해 가디건, 재킷, 로브 등 모노키니와 같이 코디해서 입을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신세계디에프, 수출입안전관리 우수기업(AEO) 인증


신세계디에프는 지난 24일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 관리 우수기업에 부여하는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EO는 세계관세기구(WCO)가 글로벌 표준에 맞는 수출입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 제도다. 관세청이 법규 준수와 내부통제시스템, 안전관리기준 등을 까다롭게 심사해 우수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CJ ENM 오쇼핑부문, 해외서 PB 판매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은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PB 판매를 해외 시장으로 본격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50억 원의 해외 취급고를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오쇼핑부문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E&M부분과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콘텐츠와 연계된 제품을 개발 및 발굴함으로써 해외 시장에서도 한국에서와 같이 차별화 된 상품판매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몰 은평, ‘키즈테인먼트’ 매장 인기


롯데몰 은평은 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키즈테인먼트(Kids+Entertainment)’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를 데리고 방문하는 ‘아이러브스포츠(I Love Sports)’를 찾는 어머니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예체능 아카데미 ‘키즈 스타일러’는 체육, 음악, 미술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수업을 선보이고 있다.

◇GS25, 편의점 도시락·맥주 동시 구매 고객 증가


GS25은 GS리테일 데이터경영팀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도시락·맥주 동시 구입건수는 전년 대비 지난 2016년에는 114.8%, 지난해에는 123.1%, 올해 상반기에는 130.4% 수준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GS25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식사 또는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안주 강화형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CU, ‘요우커 한국 편의점서도 모바일페이로 결제’


CU(씨유)는 지난 2016년에는 은련카드 결제 건수 비중이 65.0%로 중국 관광객들의 과반 이상이 은련카드를 주요한 결제수단으로 사용했으나, 지난해 모바일페이 결제 건수 비중이 65.7%까지 늘어나며 은련카드를 제쳤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초 위챗페이를 추가로 도입하면서 올 상반기 모바일페이 결제 비중은 87.2%까지 치솟았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