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1703억원…전년비 30.6%↑

공유
0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1703억원…전년비 30.6%↑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6일 올해 2분기에 170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전년 동기 대비 30.6% 성장했다고 26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1조5537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 성장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이 44%, 이니스프리가 21% 증가한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실적 개선의 흐름을 주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신시장 개척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해외 사업의 수익성이 향상됐다고 분석했다. 아시아 사업은 럭셔리 브랜드 중심의 매장 확대 및 현지 고객 전용 상품 출시로 두 자릿수의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고, 북미 시장은 이니스프리 및 라네즈를 중심으로 고객 저변 넓혔다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하반기에도 해외사업 확대 및 혁신 제품 출시, 고객 경험 강화를 통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뷰티 편집샵인 아리따움의 대대적 리뉴얼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외 신시장 개척도 꾸준히 추진한다. 라네즈는 올해 하반기에 인도로, 미쟝센과 려는 각각 중국과 홍콩 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사내외 뷰티 스타트업 육성에도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사내 벤처 프로그램 ‘린스타트업’을 통해 창의적인 브랜드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