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닷컴 CJ그룹 현대백화점그룹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닷컴 CJ그룹 현대백화점그룹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닷컴, 준법경영시스템 ‘ISO 19600’ 인증 획득


롯데닷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닷컴 제공


롯데닷컴은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9600’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 분야의 유일한 국제표준이다. 롯데닷컴은 이번 인증으로 준법 정책, 준법 리스크의 파악 및 평가, 통제 및 모니터링, 내부심사, 경영성과 검토 등 준법경영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설계되어 운영되고 있음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CJ그룹, 응급상황 대응체계 강화


CJ그룹은 응급상황 대응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작한 지 7개월 만에 교육 수료인원이 1000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자회사 CJ엠디원은 유통매장 판촉사원을 비롯해 300여명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수료했다. CJ엠디원은 앞으로 전 직원이 필수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대한적십자사에 '소아암 환아 지원기금' 1억원 전달


현대백화점그룹은 대한적십자사에 소아암으로 투병중인 아동·청소년을 위한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원금은 장기간 입원치료로 학교생활이 원활하지 않은 소아암 환아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지도 교사를 가정으로 파견하는 교육 서비스와 맞춤형 가발 제작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측은 60여명이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했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아동복지시설 과학교실 후원

롯데하이마트는 26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소속 아동복지시설에 3000만원 상당의 과학교실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후원금은 8월 한 달 동안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 10개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 400명이 참여하는 과학교실 운영에 사용된다. 학생들은 전문강사로부터 전자제품의 작동 원리를 배우고 조립형 전자제품을 직접 만드는 등의 체험을 하게 된다.

◇홈플러스스토어즈, 무기계약직 430여명 정규직 전환

홈플러스스토어즈는 만 12년 이상 장기근속 무기계약직 사원 43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지난 2월 노동조합과의 임금협약 당시 합의했던 정규직 전환 약속을 실천한 것이다. 만 12년 이상 근속 무기계약직 직원 500여명 중 희망자 430여명을 지난 1일자로 정규직 직급인 ‘선임’으로 발탁했다.

◇GS리테일, GS샵과 손잡고 중소기업 PB상품 방송 판매


GS리테일과 GS샵은 GS25,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PB상품 ‘유어스 100%수박주스’를 GS마이샵 데이터 방송과 모바일, 온라인 몰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박주스 판매 방송은 오는 30일 GS마이샵 데이터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PB상품을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