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카이저'에 거래소와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공유
0

넥슨 '카이저'에 거래소와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거래소,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보유한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장터

넥슨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이저’에 ‘거래소’와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이저’에 ‘거래소’와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넥슨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이저’에 ‘거래소’와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거래소는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보유한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장터로 무기, 방어구, 장신구, 스킬북 등 거래 목적에 따라 아이템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다.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유료재화를 사용해야 한다.
특히, 상·하한가 제한 없이 아이템 판매가를 설정할 수 있고, 거래 성사 시 판매 기간과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한다. 거래소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카이저의 청소년 이용 불가 버전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또 신규 서버 ‘앨만딘’과 길드 회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는 '길드 레이드'를 추가했다. 길드 레이드는 숨겨진 보물창고 콘셉트의 ‘라티움’에서 열리며, 제한 시간 안에 몬스터를 사냥하면 전설 장신구, 영웅 제작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카이저의 개발을 총괄한 채기병 패스파인더에이트 PD는 “카이저의 목표는 자유시장경제 체제를 게임에 구현하는 것”이라며 “일대일 거래와 거래소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 스스로 시장경제의 가치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