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준표가 빨리 한국당대표 다시 맡아야"... 노회찬 죽음 조롱 그리고 '괴벨스공화국'

공유
2

"홍준표가 빨리 한국당대표 다시 맡아야"... 노회찬 죽음 조롱 그리고 '괴벨스공화국'

홍준표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살미화 풍토를 비난했다. 뉴시스/사진이미지 확대보기
홍준표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살미화 풍토를 비난했다. 뉴시스/사진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사회지도자급 자살은 신중해야 하고 미화돼서는 안된다.”

미국에 머물고 있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노회찬 사망과 관련 한마디 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28일 페이스북에 “잘못 했으면 그에 합당한 벌을 받으면 그만이지 그것을 피하기 위해 죽음을 택한다면 그것은 책임회피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죽 답답했으면 이해는 하지만 자살은 생명에 대한 또 다른 범죄”라며 “사회 지도자급 인사들의 자살은 그래서 더욱 잘못된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많은 국민들이 홍 전 대표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자 “맞는 말을 해도 막말이라고 폄훼 괴벨스공화국이 돼가고 있다. 참으로 개탄할 일”이라고 반박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홍준표 대표가 빨리 복귀해 자유한국당 대표 맡아야” “역시 홍준표 답다”

“노회찬 빈소에 가보고 그런 소리하면 이해” “해도 너무한다” 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