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LG유플러스와 빅데이터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공유
0

신한은행, LG유플러스와 빅데이터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 김철기 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과 LG유플러스 빅데이터센터 강호석 상무(왼쪽에서 다섯번째)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 촬영하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 김철기 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과 LG유플러스 빅데이터센터 강호석 상무(왼쪽에서 다섯번째)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 촬영하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은행은 LG유플러스와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함께 활용하는 ‘빅데이터 분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Connect data, Find new business’를 목표로 데이터 공유 및 공동 사업 추진 등 포괄적 데이터 협업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데이터 협업을 통해 결합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빅데이터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올 하반기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오픈할 예정이다. 유통 플랫폼은 소비자에게 유익한 통계성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만든 웹 사이트로 누구나 사용 가능하게 만들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통계적 데이터 결합가치 정보를 제공하고, 외부 기업들에게 양사의 보유 데이터를 홍보하는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정보와 서비스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