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유위니아, 가정용 냉동고 출시

공유
1

대유위니아, 가정용 냉동고 출시

대유위니아 2018년형 '위니아 냉동고'.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 2018년형 '위니아 냉동고'. 사진=대유위니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대유위니아가 중형 냉동고를 처음으로 출시하며 가정용 냉동고 시장에 진출한다.

대유위니아는 ‘2018 위니아 냉동고’(모델명 WFZU230NAS)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227L급 중형 냉동고이다. 가로 595mm, 세로 1,722mm, 깊이 632mm로 중형 스탠드 김치냉장고 크기이다.
선반식 2개와 서랍식 2개 등 총 7개의 수납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얼음을 얼리고 저장하는 트윈 아이스 메이커도 갖췄다. 냉동 온도는 영하 16도에서 영하 24도이고, 빠른 냉동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쾌속 냉동 기능을 지원한다. 소음 크기는 최고 40db이하 수준인 저소음 제품으로 일반 가정환경에서 불편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도어를 오른쪽, 왼쪽 자유롭게 바꿔 달 수 있는 가변형으로 설계됐다. 주부 누구나 쉽게 문을 열 수 있는 이지(Easy) 핸들을 적용했고, 사용자 눈높이에 LED 디스플레이를 위치해 조작이 편하게 했다.

색상은 브라이트실버를 채택했고 판매가는 70만9000원이다. 위니아 냉동고는 대유위니아 전문점인 ‘대우전자-위니아 스테이’ 전국 지점과 하이마트, 백화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딤채를 통해 김치냉장고가 필수 가전이 된 시대를 열었듯이 냉동고가 어느 가정에서나 유용하게 사용하는 시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