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LG CNS, 블록체인 협업단체 가입…IBM·인텔도 회원사

공유
2

[글로벌-Biz 24]LG CNS, 블록체인 협업단체 가입…IBM·인텔도 회원사

하이퍼레저 회원사 250곳과 기술·노하우 공유

LG CNS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LG CNS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LG CNS가 리눅스재단의 산업 간 블록체인 협업 단체 ‘하이퍼레저(Hyperledger)’에 참여한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하이퍼레저에 가입해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인 모나체인(Monachain)의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모나체인은 금융·공공·통신·제조 등 전 산업 영역에 적용 가능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디지털 인증·디지털 커뮤니티 화폐·디지털 공급망 관리 등의 서비스를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하이퍼레저의 회원사가 대부분 블록체인 기술 개발 경험이 있는 만큼 LG CNS가 노하우와 기술 등을 공유하면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LG CNS는 “모나체인 개발을 위해 최고기술책임자(CTO) 50명으로 전담조직을 신설했으며 향후 인원을 2배 이상 늘릴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하이퍼레저란 2016년 리눅스재단이 창설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 연구단체다. IBM과 인텔을 포함해 JP 모건 등 업종을 망라한 글로벌 기업 250곳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