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위메프 롯데면세점 GS25 外

공유
0

[오늘 여기!] 위메프 롯데면세점 GS25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위메프, 대학생 분석 체험단 ‘캠퍼스 쇼퍼’ 모집


위메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대학생 분석 체험단 ‘캠퍼스 쇼퍼’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캠퍼스 쇼퍼는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20대 대학생 리뷰어라는 의미를 담았다.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쇼핑 지원금을 전달하고, 실제 구매를 통해 제품 품질, 가격, 배송 및 CS 등 위메프 서비스 전반에 대해 가감 없이 의견을 듣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롯데면세점, 로레알과 고객 초청 행사 개최


롯데면세점은 화장품 업체 '로레알 그룹 (L'Oreal Travel Retail Asia Pacific)'과 함께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에서 1일부터 오는 3일까지 열린다. 뷰티클래스가 열리는 마스터 클래스룸’, ‘아케이드 게임존’, 콘서트가 열리는 콘서트룸’, VR 체험 공간과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GS25, ATM(CD) 이용 고객 2배 증가


GS25는 올해 상반기 ATM(CD) 사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이용 횟수가 107.8%로 2배 이상 늘었다고 1일 밝혔다. 밤 12시부터 오전 9시까지의 이용횟수가 118.4% 늘어나는 등 심야시간 증가율이 높았다. GS25는 지난해 말부터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손잡고 ATM(CD)을 수수료 없이(은행 업무시간 내) 이용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지난달 에어컨 판매량 증가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폭염이 계속됐던 지난달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에어컨 판매량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보다 3% 성장했다. 전자랜드는 예상보다 심한 폭염에 구매를 생각하지 않았던 소비자들도 에어컨 구매에 나서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