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태 TF “한국당을 내란 공범으로 매도”...강력 대응할 것

공유
0

김성태 TF “한국당을 내란 공범으로 매도”...강력 대응할 것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자유한국당은 김성태 원내대표는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 문건과 관련해서 “드루킹 특검을 덮기 위한 술책과 음모”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1일 오전 여의도 한 카페에서 기자들과 만남 자리에서 “기무사 문건을 의도적이고 기획적으로 유출해 마치 한국당이 작년 탄핵 정국에서 군과 결탁해 내란을 공모한 것처럼 몰고 가기 위한 치졸한 음모의 전말이 드러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드루킹 특검에 물 타기 하기위해 기무사 문건을 유출시켜 악의적이고 고의적으로 한국당을 내란 공범으로 매도하기 위한 저열하고 비열한 술책에 앞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기무사 문건에 대해서는 “헌법 77조에서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대통령이 계엄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이에 따라 군은 비상상황에 대해 검토하는 것”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당 국방위 소속 의원들과 함께 이날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이석구 기무사령관으로부터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당시 기무사 대응 문건’ 대면 보고를 받았다.

한국당 김병준 혁신비대위원장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가 기무사 문건을 공개한 데 대해 “시민단체가 어떻게 그런 중요한 정부 문건을 입수했는지 밝혀지면 좋겠다”며 “기무사 문건은 내란음모나 쿠데타나 이런 것이 아니고 일종의 위기관리 계획이나 매뉴얼 정도 외에 무엇이 더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앞서 한국당은 기무사의 계엄 문건 작성 의혹과 관련해 ‘국가적 소요사태에 대한 대비 차원의 문건’으로 규정한 상태다.

한국당은 지난 달 31일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인 백승주 의원과 당내 법률지원센터장을 맡고 있는 최교일 의원이 이끄는 가칭 ‘문재인 정부 군기문란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할 방침을 밝혔다.
이에 따라 TF를 중심으로 계엄 문건 논란 의혹 등을 제기하고 있는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과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을 ‘군사기밀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 원내대표는 “군 개혁 전문가도 많은데 왜 문재인 정권은 유독 시민단체인 군 인권센터에 국가기밀문건을 보냈나”라며 “그게 민주당 아니면 청와대 아니겠나”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김재영 기자 jay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