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스타벅스 탐앤탐스 bhc치킨 外

공유
0

[창업] 스타벅스 탐앤탐스 bhc치킨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스타벅스, ‘My DT Pass’ 서비스 전면 시행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차량번호 인식을 통한 자동 결제 서비스 ‘My DT Pass’가 지난 1일부로 전국 154개 모든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My DT Pass’는 고객의 차량정보를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시킨 결제 서비스다. 자동 결제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아 바로 출차가 가능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전용 서비스다.

◇탐앤탐스, 과일 슬러시 ‘프루츠 레볼루션’ 출시


탐앤탐스는 여름 신메뉴 ‘프루츠 레볼루션(FRUIT REVOLUTION)’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초록 빛깔의 ‘청포도 슬러시’는 청포도와 얼음을 블렌딩해 입안 가득 청량한 느낌을 느낄 수 있다. 복숭아와 자두가 함께 어우러진 ‘피치플럼 슬러시’는 달콤한 복숭아에 새콤한 자두가 더해져 각각의 맛을 살렸다.

◇​bhc치킨, 사회공헌활동 ‘BSR’ 선포 1년


bhc치킨은 사회공헌활동 ‘BSR' 선포 1년을 맞이했다고 2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해 8월 나눔과 상생의 정신이 담긴 ‘BSR(bhc+CSR)'의 본격 시행을 선포하고 치킨 한 마리가 판매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희망펀드‘를 조성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굽네치킨, ‘오리지널+허니멜로 반반’ 출시


굽네치킨은 한 번에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굽네 반반D 시리즈(오리지널+허니멜로 반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븐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육즙은 살아있어 치킨의 담백한 맛을 살린 굽네치킨 스테디셀러 ‘굽네 오리지널’과 기존 치킨 시장에 없던 색다른 달콤한 맛을 살린 신메뉴 ‘굽네 허니멜로’가 반반씩 구성됐다. 주문 시 ‘매콤 소스’가 제공된다.

◇이디야커피, ‘No 카페인’ 아이스 음료 판매량 상승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11일부터 26일까지 전국 2300여개 매장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혹서기 지역별 음료 판매량 분석 결과, 논 커피(Non-Coffee) 메뉴군의 판매량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카페인이 포함된 아이스커피군 판매량은 30% 상승한 반면, 논 커피군 아이스 음료군은 59% 늘었다. 큰 사이즈의 음료 주문량도 크게 늘었다.

◇설빙, 폭염 특수 ‘톡톡’


설빙은 7월 한달 동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약 16.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빙수 판매량은 약 224만개로, 이는 분당 100그릇이 팔린 셈이다.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 7월 셋째 주는 전년 동기간에 비해 약 28% 상승한 주간 매출을 기록했다. 설빙은 폭염이 이어지자 시원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고 풀이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