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원터치 팝업 텐트, 제품별 성능은 어느 정도?

공유
0

원터치 팝업 텐트, 제품별 성능은 어느 정도?

내수성은 코베아·지프·코오롱 제품이 우수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원터치 팝업 텐트의 실제 기능성을 판단한 결과가 공개됐다.

5일 한국소비자원은 원터치팝업텐트 8종을 시험한 결과, 제품별에 따라 기능성과 내구성에 차이가 났다고 밝혔다.

폼알데하이드 등 유해물질은 전 제품이 이상이 없었지만, 내수성과 발수성 등의 기능성, 인열강도와 지퍼강도 등의 내구성은 제품에 따라 차이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텐트 내부로 빗물이 새지 않도록 막아주는 성능인 내수성의 경우 코베아(와우 패밀리 UP·본체 및 바닥), 지프(2017 팝-2S·본체), 코오롱(팝업텐트 K HAUS·바닥) 제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햇빛에 의해 텐트의 색상이 변하지 않는 정도를 평가한 결과, 5개 제품이 색상변화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5개 제품은 버팔로(버팔로 쿨 스크린 팝업4), 조아캠프(익스트림 팝업텐트), 코오롱(팝업텐트 K HAUS), 콜럼버스(바우 빅 원터치 텐트), 지프(2017 팝-2S) 제품이다. 마찰에 의한 색 묻어남 정도는 전 제품 이상이 없었다.

빗물이 텐트 표면으로 흡수되지 않고 물방울로 굴러 떨어지는 성능을 말하는 발수성은 로티캠프(캐노피형 팝업텐트 4인용), 코오롱(팝업텐트 K HAUS), 패스트캠프(원터치팝업텐트 메가스위트), 지프(2017팝-2S), 코베아(와우 패밀리 UP) 등 5개 제품이 우수했다.
텐트 천이 자외선을 차단하는 성능은 버팔로(버팔로 쿨 스크린 팝업4) 제품이 우수했다.

천이 쉽게 찢어지지 않는 정도를 평가한 결과, 코오롱(팝업텐트 K HAUS·본체)과 패스트캠프(원터치팝업텐트 메가스위트·바닥)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지퍼 부위가 쉽게 벌어지지 않는 정도를 평가한 측면강도는 지프(2017 팝-2S)와 코베아(와우 패밀리 UP)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방수 기능이나 자외선 차단 기능, 내구성 등의 정확한 차이를 확인하려면 행복드림 내 비교 공감란을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