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Biz-24]삼성전자 TV, 이집트 판매 급증…점유율 40% 돌파

공유
1

[글로벌 Biz-24]삼성전자 TV, 이집트 판매 급증…점유율 40% 돌파

- 월드컵·어머니의 날 등 특수에 올 상반기 판매량 30% 급증

삼성전자가 이집트서 올 상반기 TV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자료=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이집트서 올 상반기 TV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자료=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삼성전자가 현지화 전략에 성공하면서 이집트 TV 시장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월드컵·어머니의 날 등 특수로 올 상반기 이집트 TV 판매량이 1년 전보다 30% 성장했다.
이이 힘입어 시장점유율 40%를 돌파하며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의 이집트 TV 점유율은 올해 1월 30% 수준에서 지난 4월 37%로 꾸준히 늘었다.

카삼 하신 삼성전자 이집트 법인 TV 부문 책임자는 “현지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다양화·가격 안정화 등 정책을 펼쳤다”며 “베니수에프 지역에 중동·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위한 생산 공장을 세우고 제품 출하를 시작해 앞으로도 큰 폭의 실적 견인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오토 모션 플러스, 스포츠 모드, 모바일과 TV가 연결되는 스마트 뷰 기능 등 타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 점도 점유율 향상에 기여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