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스타벅스 도미노피자 교촌치킨 外

공유
0

[창업] 스타벅스 도미노피자 교촌치킨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스타벅스, ‘더해운대R점’ 오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부산 지역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이자, 리저브 바와 티바나 바를 동시에 운영하는 부산 최초 스타벅스 프리미엄 서비스 매장인 더해운대R점(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197)을 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저브 오리진 플라이트(Origin Flight)와 리저브 브루 컴페리즌(Brew Comparison)으로 구성한 리저브 체험 메뉴를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신규 사이드디시 2종 7만개 판매 돌파


도미노피자는 지난달 선보인 ‘슈크림 디저트’와 ‘머쉬룸 베이컨 리조또’ 등 신규 사이드디시 2종이 출시 2주 만에 7만개 넘게 팔렸다고 7일 밝혔다. 출시 이후 하루 5000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슈크림 디저트’와 ‘머쉬룸 베이컨 리조또’는 전체 매출의 약 15%를 차지했다. ‘머쉬룸 베이컨 리조또’는 8800원, ‘슈크림 디저트’는 4800원이다.

◇교촌치킨, 제품 특성 강조한 TV CF 공개


교촌에프앤비는 제품 특징을 강조한 새로운 TVCF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교촌오리지날’, ‘교촌레드시리즈’, ‘교촌라이스세트’ 총 3가지 메뉴를 테마로 원재료와 제품의 특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3편의 광고 모두 교촌치킨의 조리과정을 클로즈업해 고속 장면으로 담은 시즐 화면의 영상미가 돋보인다.

◇쥬씨, 대학생 대상 영상·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쥬씨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상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신선, 과즙, 폭발’이다. 이 주제로 60초 이내의 영상 또는 스토리보드를 구성하여 소정의 양식에 맞게 다음달 9일 자정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상 1팀에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365일 FREE VIP 쿠폰’을 증정한다. 입상한 10팀 전원에게는 쥬씨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BBQ, 가맹점에 수박 선물


BBQ는 지난 6일 연이은 폭염으로 지쳐있는 가맹점주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수박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BBQ는 이날 가맹점주들에게 8~10kg의 고당도 수박을 BBQ에서 자체 제작한 안전한 박스에 포장하여 배달했다. 배달이 힘든 제주도를 포함한 도서 산간지역에는 담당 슈퍼바이저가 직접 전달했다. 윤홍근 회장의 감사편지도 동봉했다.

◇탐앤탐스, ‘세계 음료 대전’ 개최


탐앤탐스는 남양주에 위치한 스토리지형 카페 용품 전문점 ‘탐스 프렌드 마켓’에서 오는 15일까지 ‘탐스 프렌드 마켓과 함께하는 세계 음료 할인전’을 연다고 밝혔다. 여러 나라의 생수, 탄산수, 주스 등 음료와 시럽을 준비했다. ‘글라스 에비앙’을 개당 1000원에 판매한다. ‘게롤 슈타이너’, ‘산타 비토리아’등 30여개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