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국항공 타봤니?]에미레이트항공·핀에어

공유
0

[외국항공 타봤니?]에미레이트항공·핀에어

사진=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 핀에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 핀에어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 한국-아프리카 노선 수송 말라리아 테스터킷 80만개 달성


에미레이트 항공의 화물 부문이자 세계 최대 국제 화물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가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아프리카 노선을 통해 수송한 말라리아 테스터킷이 80만개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는 한국에서 말라위, 잠비아, 탄자니아, 짐바브웨, 나이지리아 등의 아프리카 국가로 말라리아 테스터킷을 비롯한 관련 의료장비를 무려 80만 개 이상 운송했다. 현재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는 신속한 운송이 요구되는 각종 의료 장비를 한국에서 두바이를 거쳐 25여 개의 아프리카 도시까지 최단 시간에 운송하고 있다.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는 두바이에 위치한 두 개의 화물 터미널에서 운영하는 GDP(의약품 유통관리 가이드라인) 인증 의약품 처리 전용 허브를 비롯, 의약품 및 부패성 화물 등 특수화물 처리를 위해 마련된 에미레이트 파마(Emirates Pharma) 등 다양한 운송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화물 운송을 보장하고 있다.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 운송 솔루션에는 화물 컨테이너인 에미레이트 파마 쿨 돌리(Emirates Pharma Cool Dollies)와 화물 이동 중 동일 온도 유지를 위한 냉각 체인인 파마 코리더(Pharma Corridor) 등이 포함된다. 지난 2년간 말라리아 테스터킷 등 다양한 의료장비를 포함해 한국에서 운송한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의 화물은 약 1만 2,500톤에 달한다.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가 2005년 한국 노선 취항 이후 운송한 국내 주요 수출품으로는 의료장비 및 의약품 외에도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이 있다. 특히, 지난 2012년에는 39톤의 선박 방향키를 서울에서 두바이까지 운송하며, 이는 항공사 역사상 단일 화물 최대 무게로 화제를 모았다. 이 외에도, 2018년 2월에는 모하메드 빈 라시드 스페이스 센터(MBRSC)에서 자체 제작된 첫 인공위성이 최종 점검을 위해 두바이에서 서울까지 운송된 바 있다.

◇핀에어, 유럽간 노선에 와이파이 서비스 시범운영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는 유럽간 항공편에 초고속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9월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하고 내년 여름까지 모든 항공기에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핀에어는 유럽 항공사 최초로 2015년에 A350 항공기에 와이파이를 도입했으며, 올해 여름부터 유럽간 노선에 운항중인 단일통로 항공기에도 도입을 시작했다. 현재 6대에 설치가 되었으며, 올해 9까지 약 20대 항공기에 인터넷이 연결될 예정이다. 내년 여름까지 전체 에어버스 항공기에 인터넷 연결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승객들은 핀에어 자체 포털인 노르딕 스카이(Nordic Sky) 포털을 통해 디지털 신문을 보거나 온라인 쇼핑, 실제로 그라운드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빠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가장 빠른 기내 연결 속도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피아 카르후(Piia Karhu) 핀에어 고객지원실 부사장은 “유럽간 노선고객에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인터넷 연결을 통해 더 향상된 승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