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페이, 영국 진출..코너카드 UK 지원

공유
1

[글로벌-Biz 24]삼성페이, 영국 진출..코너카드 UK 지원

-현지 B2B 선불카드 전문업체 '코너카드 UK'와 협약

삼성페이가 유럽 모바일 결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이미지=androidheadlines)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페이가 유럽 모바일 결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이미지=androidheadlines)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삼성페이가 유럽 모바일 결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페이는 영국의 기업 간 거래(B2B) 선불카드 전문업체 '코너카드(Cornercard) UK'와 협약을 맺고 현지에 진출한다.
앞으로 삼성페이 고객은 코너카드 UK가 제공하는 모든 보상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신용카드, 직불카드를 제외한 법인카드는 삼성페이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삼성페이는 자체 보안 플랫폼 녹스(Knox) 를 통해 모바일 정보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모든 거래는 지문 인식, 6자리 코드 또는 홍채 인식으로 인증된다.

삼성페이 서비스는 현재 갤럭시S9 플러스, S9, 노트8, S8 플러스, S8 스마트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어S3와 기어 스포츠 등 스마트워치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유럽 시장을 겨냥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6년 6월 스페인을 시작으로 유럽 진출에 나섰다. 지난 3월에는 이탈리아에서도 서비스를 개시했다.

시장 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유럽 모바일 결제 시장 이용자는 2016년 2억2400만명에서 2021년 7억7100만명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