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이웨이' 김혜정, '나이 58세' 멀쩡히 살아있는데 사망설? 사연은…

공유
0

'마이웨이' 김혜정, '나이 58세' 멀쩡히 살아있는데 사망설? 사연은…

배우 김혜정이 '인생다큐-마이웨이'에 출연해 사망설에 대한 심경을 털어놓는다. 사진=TV조선
배우 김혜정이 '인생다큐-마이웨이'에 출연해 사망설에 대한 심경을 털어놓는다. 사진=TV조선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9일 밤 방송되는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에는 '복길이 엄마' 배우 김혜정이 출연한다.

지난 1981년 MBC 공채 탤런트 14기로 연기자에 입문, 같은 해 미스 MBC로 선발되어 방송 활동을 시작한 그녀는 특히 국내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복길이 엄마' 역할로 22년 동안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2년 드라마가 종영한 이듬해 돌연 그녀의 이혼 소식이 전해졌다. 그녀는 "(이혼 후) 많이 힘들었다. 한때 심각한 대인기피증이 생겨 5~6년 정도 사람과 담을 쌓고 살기도 했다"라고 말하며 "심리적으로 힘들었던 것뿐 만 아니라 한때는 심장에 무리가 와서 쓰러지기도 했을 정도로 몸과 마음에 상처를 입었다. 개인적인 일로 누구에게 기댈 수 없었으니까 그냥 혼자 삭히고, 혼자 견딜 수밖에 없었다"고 지난 힘든 시간들을 회상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지난 2015년 돌연 그녀의 '사망설'이 떠돌았던 배경에 대해서도 공개된다. 그 당시 기사에 따르면 그녀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매우 구체적인 상황이 제시되며 뉴스와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결국 그녀와는 아무 연관도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김혜정은 "열심히 잘 살고 있는 사람을 죽었다 이야기하고, 확인해보니까 아니더라고 막말하는데 그건 너무 무례했던 거 같아요"라고 말하며 영문도 모른 채 소문에 휩쓸렸던 당시를 떠올렸다.

'복길이 엄마'이자 다시 사랑을 꿈꾸는 배우 김혜정의 인생이야기는 9일(오늘) 밤 10시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에서 방송된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