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2018 아시안게임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후원

공유
0

신한은행, ‘2018 아시안게임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후원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이창복 상임대표의장(왼쪽에서 세번째)과 공동응원단 관계자들이 한반도 깃발을 들고 환하게 웃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이창복 상임대표의장(왼쪽에서 세번째)과 공동응원단 관계자들이 한반도 깃발을 들고 환하게 웃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은행은 오는 18일부터 9월 3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는 ‘2018 아시안게임’에서 활동할 남북 단일팀 응원단 ‘2018 아시안게임 원코리아 공동응원단’을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원코리아 공동응원단은 2018 아시안게임 개・폐막식, 여자 농구 등 단일팀 경기, 남북 주력 경기 등을 응원하기 위해 구성된 응원단으로 현지 응원단과 원정 응원단을 포함해 630여명으로 구성됐다.
후원에는 신한은행 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함께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후원을 계기로 남북 협력과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7월 남북경협랩(Lab)을 신설해 북한과 관련된 시장동향을 파악하고 신규 금융사업을 검토하고 있으며 북한 이탈 청소년 금융교육, 조선족 도서관 건립 지원 등 남북 협력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