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랑연예하고 갈래요" 지하철 종로 3가~종로 5가... 박카스 할머니 '죽여주는 여자' 윤여정

공유
8

"나랑연예하고 갈래요" 지하철 종로 3가~종로 5가... 박카스 할머니 '죽여주는 여자' 윤여정

‘죽여주는 여자’네이버 캡쳐
‘죽여주는 여자’네이버 캡쳐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나랑 연애하고 갈래요? 잘 해 드릴게”

지난 2016년 개봉한 영화 ‘죽여주는 여자’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박카스 할머니’를 소재로 삼고 있다.
박카스 할머니는 생계를 잇기 위해 서울도심인 광복절 3.1운동의 성지인 탑골 공원 등에서 손님을 유혹해 성매매하는 노인을 말한다.

자양강장음료인 박카스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영업을 하며 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 3가~종로 5가에 가보면 흔히 볼수 있다.

이 영화는 ‘죽여주는 여자’로 불리던 소영(윤여정 분)이 ‘정말로 자신을 죽여달라’고 요구하는 송 노인의 부탁을 들어주며 겪게되는 일련의 번뇌를 그려내고 있다.

영화 줄거리는 이렇다. 종로 일대에서 노인들을 상대하며 근근이 살아가는 65세의 ‘박카스 할머니’ 소영. 노인들 사이에서는 ‘죽여주게 잘 하는’ 여자로 입 소문을 얻으며 박카스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

트랜스젠더인 집주인 티나, 장애를 가진 가난한 성인 피규어 작가 도훈, 성병 치료 차 들른 병원에서 만나 무작정 데려온 코피노 소년 민호 등 이웃들과 함께 힘들지만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중, 한 때 자신의 단골 고객이자, 뇌졸중으로 쓰러진 송노인으로부터 자신을 죽여달라는 간절한 부탁을 받고 죄책감과 연민 사이에서 갈등하다 그를 진짜 '죽여주게' 된다.

그 일을 계기로 사는 게 힘들어 죽고 싶은 고객들의 부탁이 이어지고, 소영은 더 깊은 혼란 속에 빠지게 된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