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SDI, 亞 최초 '지속가능경영' 기업 10위 진입

공유
2

[글로벌-Biz 24]삼성SDI, 亞 최초 '지속가능경영' 기업 10위 진입

-에너지사용률·폐기물관리·안전등급·협력사관계 등 평가 기준

삼성SDI 로고(자료=삼성SDI)
삼성SDI 로고(자료=삼성SDI)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삼성SDI가 지속가능경영 기업 순위에서 아시아 최초로 10위권에 진입했다.

14일 캐나다 에너지업계 전문매체 에너지디지털이 최근 발표한 2018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에 따르면, 아시아 기업 최초로 삼성SDI가 10위권에 올랐다고 밝혔다.
에너지디지털은 금융정보회사, 기업 기사에 발표된 보고서를 토대로 에너지 사용률, 폐기물 관리, 세금 납부, 안전 등급, 직원 이직률, 협력사와의 관계 등 다양한 기준으로 점수를 매겼다.

삼성SDI는 지난해 순위권에 들지 못했으나, 혁신적인 환경정책으로 75.8점으로 집계됐다는 평가다.

삼성SDI에 대해 "배터리 원재료인 코발트가 아동 노동 착취로 인해 생산되는 것을 확인하자 적극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친환경 산업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도 강화하는 움직임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톱 10에는 삼성SDI를 비롯해 독일 지멘스, 미국 오토데스크, 프랑스 아문디자산운용 등 유명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친환경 기업 순위 1위는 프랑스 다쏘시스템이 차지했다. 이어 핀란드 네스테 오일, 프랑스 발레오, 벨기에 UCB SA, 독일 아우토텍 등의 순서였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