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20대 위한 ‘스무살우리 적금’ 출시… 최고 3.7% 금리

공유
0

우리은행, 20대 위한 ‘스무살우리 적금’ 출시… 최고 3.7% 금리

사진= 우리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우리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은행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금융자산 형성이 어려운 20대를 위한 고금리 ‘스무살우리 적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무살우리 적금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20대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최고 연 3.7%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만 18세부터 만 30세까지며 생활패턴에 따라 매월 꾸준히 목적자금을 모을 수 있는 정기적금(도전형)과 자투리 돈을 모으고 비상시 중도인출도 가능한 자유적금(절약형) 등 2가지 유형이 있다. 각 유형별로 1계좌만 가입할 수 있고, 2가지 유형 모두 가입도 가능하다. 각 유형별로 매월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3년제 정기적금의 경우 최고 연 3.7%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본금리 연 2.6%에 우리카드 월 10만원 이용, 스마트뱅킹을 통한 가입 등으로 연 0.5%포인트(p)의 우대금리, 자동이체 납입을 통한 0.6%p의 추가 우대금리 등을 받으면 된다. 1년제, 2년제 정기적금의 최고 금리는 연 3.5%, 연 3.6%다. 자유적금은 기본금리와 우대금리가 제공되며 3년제 연 3.1%, 2년제 연 3.0%, 1년제 연 2.9%이다. 자유적금은 비상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적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총 2번의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상대적으로 금융자산 형성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사회공헌의 차원에서 쉬운 금리 우대조건으로 고금리 상품을 출시했다”며 “각 세대가 자산형성의 재미와 경험을 바탕으로 경제적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달 말까지 스무살우리 적금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은행 인스타그램(@wooribank_kr)을 팔로우하고, 나의 적금 가입 목표, 적금가입 인증샷 등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우리은행 #스무살우리 #재테크)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10명), 영화관람권(2매씩 50명),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의 경품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확인할 수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