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서울대, 반도체 인재양성 협력

공유
0

삼성전자·서울대, 반도체 인재양성 협력

삼성전자와 서울대가 14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와 서울대가 14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반도체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서울대학교와 손을 잡는다.

삼성전자는 14일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에서 국내 반도체 분야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박찬욱 총장 직무대리와 김기남 삼성전자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삼성전자가 지난 8일 밝힌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후속 조치로 추진됐다. 삼성전자는 산학기금으로 1000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서울대를 시작으로 국내 주요 대학들과 산학 협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생태계의 질적 성장을 위한 토양을 마련하고자 국내 대학과의 연간 산학협력 투자를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산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담 조직인 산학협력센터도 신설했다.

이번에 확대되는 국내 산학협력 분야는 ▲물리·수학·화학 등 기초과학 연구 지원 ▲반도체 분야 교수 채용 촉진·석/박사 장학금 확대 ▲ 반도체 분야 연구를 위한 삼성전자 첨단설비 인프라 무상 제공 등이다. 기존에 공대 중심으로 진행되던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강화된다.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장은 “반도체 산업이 발전하려면 그 뿌리가 되는 대학의 학술 연구 활성화와 인재 양성을 지속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산학협력 확대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과 반도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