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롯데면세점·JR듀티프리 인수 협상 진행 중…"결정된 것 없다"

공유
0

[글로벌-Biz 24]롯데면세점·JR듀티프리 인수 협상 진행 중…"결정된 것 없다"

롯데면세점과 JR듀티프리는 인수 협상이 마무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좌), JR듀티프리 페이스북 캡쳐(우)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과 JR듀티프리는 인수 협상이 마무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좌), JR듀티프리 페이스북 캡쳐(우)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면세점과 JR듀티프리의 JR듀티프리 인수 협상이 마무리되려면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다. 양측은 협상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영국의 면세유통 전문매체 무디 데이빗 리포트(The Moodie Davitt Report)14(현지 시간) 롯데면세점과 JR듀티프리의 협상이 진행되고 있으며 결론은 나오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또 협상 대상도 JR듀티프리의 모든 사업이 아니라 JR듀티프리의 호주와 뉴질랜드 사업이라고 전했다. JR듀티프리는 JR듀티프리의 모든 사업이 인수 협상 대상이라거나 협상이 마무리됐다는 등 관련 보도에 부정확한 점이 여럿 있다고 지적했다.
JR듀티프리 측은 “JR듀티프리의 호주, 뉴질랜드 사업에 관해서만 논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논의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지금 단계에서는 협상이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지도 확실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롯데 혹은 JR듀티프리의 전략 검토 과정(strategic review process)에 참여한 다른 곳과 거래가 성사되면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도 “아직 결정된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