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실시

공유
0

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실시

사진= 우리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우리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글로벌마인드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6박7일간 캄보디아에서 ‘2018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지난 6월 공모 신청을 받아 부모나라 국적, 글로벌 인재능력 및 신청사유 등을 고려해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 20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학 장학생 10명을 선발해 구성했다.
체험단은 캄보디아 프놈펜과 씨엠립 지역 명소를 찾아 역사․문화․생태를 탐방했으며, 지난 6월 우리은행이 인수한 WB파이낸스 견학을 통해 캄보디아와 아시아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현지 빈곤 아동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한국문화 공연 등 문화교류 시간도 가졌다.

올해로 다섯 번째 진행된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글로벌 마인드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왕복 교통비, 숙식비용과 문화체험 비용 등의 체험경비 일체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지원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자녀들의 세계관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