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인도네시아은행, ‘인포뱅크 2018 최우수은행’ 선정

공유
0

신한인도네시아은행, ‘인포뱅크 2018 최우수은행’ 선정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소재 로얄 암바루끄모 호텔에서 열린 ‘23회 인포뱅크 어워드’에서 신한인도네시아은행 변상모 법인장(왼쪽)과 인포뱅크 관계자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소재 로얄 암바루끄모 호텔에서 열린 ‘23회 인포뱅크 어워드’에서 신한인도네시아은행 변상모 법인장(왼쪽)과 인포뱅크 관계자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인도네시아은행은 인도네시아 유력 금융 전문지 인포뱅크 매거진의 은행평가에서 올해 ‘자산규모 10조 루피아 군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인도네시아은행은 현지 CNB은행과 BME은행을 동시 인수 합병하여 인도네이사 금융시장에 진출했으며 영업을 시작한지1년만에 자산 10조5000억 루피아를 달성했다.
인포뱅크 매거진은 "대내외 어려운 금융 환경에도 불구하고 7월말 현재 당기순이익 948억 루피아로 전년 동기 대비 182% 상승했지만 NPL은 0.8%로 건전성과 수익성 부문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점이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배경"이라고 밝혔다.

신한인도네시아은행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 일환으로 현지 기업뿐만 아니라 LRT(차세대 노면전차), 고속도로, 발전소 등 다양한 정부 주도 인프라 구축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 근로자대출 등 리테일 금융 부문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모바일뱅킹 업그레이드, 현지 핀테크 업체와 협업모델 개발 등 디지털 뱅킹을 선제적으로 구축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다.

변상모 신한인도네시아은행 법인장은 “인도네시아 금융시장을 이미 선점하고 있는 현지 선두 은행들과 비교했을 때 아직은 중소 은행이지만 모든 임직원이 함께 기회를 꾸준히 찾고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인도네시아 리딩뱅크로 인정받는 날이 머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