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장영상] 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출시…LG '스타일러'와 격돌 예상

공유
0

[현장영상] 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출시…LG '스타일러'와 격돌 예상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집에서 의류를 관리할 수 있는 가전제품인 '에어드레서'를 출시했다. LG가 독점해온 의류관리기 시장에 격돌이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2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21일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21일 공개했다.

에어드레서는 공기, 스팀, 건조, 청정 등 4단계 방식을 통해 의류의 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에어드레서에는 세탁기 스팀 기술, 건조기 제습 기술, 에어컨 바람 제어 기술, 냉장고 냄새 제거 기술, 공기청정기 필터 기술 등 자사의 가전 혁신 기술이 집약됐다.

이 제품은 옷걸이 3개가 장착돼 있다. 옷걸이에 옷을 걸면 위·아래에서 공기와 스팀이 분사돼 의류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제거한다. 옷을 흔들어 터는 방식인 LG 스타일러와 차별점이다.

삼성전자는 에어드레서를 만들 때 미세먼지 제거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미세먼지 전용 코스를 사용하면 25분 안에 99%까지 없앨 수 있다. 또한 제품 내부에 미세먼지나 냄새가 남아있지 않도록 전문 필터를 탑재했다.

의류가 직접 피부에 닿는 점을 고려해 살균 성능도 높였다. 삼성전자는 살균 코스를 실행하면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생활 유해 세균을 99.9%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어드레서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도 구현했다.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하면 의류 소재별 최적 코스 안내와 제품 관리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마이클로짓'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옷 안에 부착된 라벨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소재에 관한 정보와 맞춤 관리 코스가 추천된다. 삼성물산의 구호·빈폴·갤럭시·에잇세컨즈 등 6개 브랜드에 관한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고, 이후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에어드레서는 다음 달 출시된다. 색상은 골드미러, 우드브라운, 우드로즈, 클래식화이트 등 네 종류이다. 출고가는 174만원~199만원이다.

한편, 지난 2011년 LG전자가 트롬 스타일러를 출시하며 의류관리기 시장을 독점해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