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관광공사, 日후쿠오카에서 '제주 테마' 관광설명회 개최

공유
0

제주관광공사, 日후쿠오카에서 '제주 테마' 관광설명회 개최

제주관광공사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일본 후쿠오카에서 제주의 음식과 문화 등을 테마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제주관광공사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일본 후쿠오카에서 제주의 음식과 문화 등을 테마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일본 후쿠오카 코리아플라자에서 '관광제주'를 테마로 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23일 오전에는 제주 출신 요리연구가 이영림씨를 초빙, 후쿠오카 시민 150여명에게 제주음식과 문화를 집중 소개한다. 또 오후에는 후쿠오카 지역 여행업계 관계자와 항공사,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타깃별‧테마별 제주관광 콘텐츠와 업계 협력 마케팅을 통한 상품 등을 안내한다.
24일에는 일본의 인기 DJ 후루야 마사유키의 사회로, 드라마 OST로 유명해진 가수 JUST가 출연하는 제주 퀴즈쇼, SNS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는 참가자 모집 단계에서부터 현지에서 큰 화제가 되어, 진행되는 이벤트가 지역 라디오방송(FM CROSS)을 통해 후쿠오카 전역에 방송될 예정이다.

제주방문 일본관광객은 상반기 동안 전년 대비 59.9%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9월 후쿠오카-제주 직항노선 총 9편의 취항이 결정돼 있어 관광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관광정보 전달만이 아닌 한류·문화·음식의 다양한 테마와 접목시켜 현지 잠재 관광객들의 관심도를 크게 끌어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본의 큰 시장 중에 하나인 후쿠오카 지역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업계와 연계를 강화하여 이번 부정기편이 정규노선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