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시설안전공단 '공모전 활용'...대국민 혁신과제 발굴

공유
0

한국시설안전공단 '공모전 활용'...대국민 혁신과제 발굴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이 대국민 혁신과제 공모전으로 우수제안 발굴에 나섰다.

23일 공단이 내부 위주의 혁신에서 국민 주도의 혁신으로 도약하고자 국민생각함을 통하여 ‘KISTEC 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모두 5개의 우수제안을 발굴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공단이 추진 중인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과 관련된 다양하고 참신한 국민들의 의견이 접수되었고 ‘KISTEC 국민 혁신추진단’에 소속된 국민위원들의 평가를 거처 우수 제안이 선정되었다.

‘대국민 이해도 제고를 위한 정보 공공성 확대’ ‘사후관리 시민참여 점검단 구성’ ‘국민 참여활동 체계적 운영을 위한 프로세스 개선’ 등 선정 과제들은 모두 국민 중심의 대국민 서비스 개편, 국민의 참여 및 협력 확대를 요구하고 있어 공단은 이를 업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공단은 아울러 선정된 국민 제안이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국민제안과 관련된 부서들을 연계하여 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정기 점검도 할 계획이다. 공단은 선정된 우수제안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과제 선정결과를 국민생각함에 공유하여 지속적으로 국민과 소통할 계획이다.

강영종 이사장은 “공단은 다양한 채널을 대국민 혁신과제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민과의 협업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