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간편 자금수납 관리 서비스 ‘DAMOA(다모아)’ 모바일 오픈

공유
1

신한은행, 간편 자금수납 관리 서비스 ‘DAMOA(다모아)’ 모바일 오픈

사진= 신한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신한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은행은 간편한 자금 수납·관리 서비스 ‘신한 DAMOA(다모아)’를 24일부터 모바일에서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한 DAMOA’는 가상계좌를 이용해 회원 및 거래처의 자금 수납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 교육기관, 동호회, 소모임 등 다양한 단체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 제공으로 ‘신한 DAMOA’ 사용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입금 내역, 청구서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 모바일 청구서에 신한 ‘쏠(SOL)’ 간편송금 버튼을 삽입해 자금을 납부해야 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신한 DAMOA’ 서비스는 다수의 이용자와 거래하는 수납기관이라면 누구나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부여 받은 ID와 패스워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별도의 시스템을 갖추기 힘든 소상공인을 비롯해 효율적인 자금 수납 관리가 필요한 많은 고객들에게 이 서비스가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자금 수납 관리 서비스의 편의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