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스튜디오드래곤, 미스터선샤인 흥행에 3Q실적 고공행진 전망"

공유
1

신한금융투자 "스튜디오드래곤, 미스터선샤인 흥행에 3Q실적 고공행진 전망"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7일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매출 증감률이 40%에 육박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4만6000원, 미디어 최선호주 관점을 유지했다.

홍세종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의 3분기 연결매출액은 1234억원, 영업이익은 235억원으로 전망된다"면서 "시장의 기대에 부합하는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체 유통 매출액은 무려 149.8%가 증가한 582억원으로 예상된다"면서 "미스터선샤인의 넷플릭스향 판권과, 국내 VOD 수익이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미스터선샤인 관련 이익은 시청률 상승여부에 따라 최소 140억원 이상으로 기대된다. 4분기 주가 모멘텀이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홍 연구원은 "넷플릭스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과 ‘남자친구’), 중국에 한 편(‘알함브라궁전의 추억’)의 드라마를 판매할 경우 4분기 영업이익은 3분기 규모를 뛰어넘을 것"이라며 "총 세 편의 해외 수익을 가정했을 때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655.9% 증가한 262억원"이라고 내다봤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