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 국토부와 공공주택지구 공동발굴… “주민 의견 반영할 것”

공유
1

경기도, 국토부와 공공주택지구 공동발굴… “주민 의견 반영할 것”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경기도청이 국토교통부와 공공주택지구를 공동발굴하기로 협의했다. 지난 27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추가대책 후속조치다. 경기도청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도청은 지난 24일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계획과 관련해 국토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시공사와 함께 실무회의를 가지고 공공주택지구 발굴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것을 합의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의를 통해 향후 공주택사업 추진 시 ▲도내 신규 공공주택지구 후보지 공동 발굴 ▲경기도시공사의 사업 참여 확대방안이 제안됐고 국토부가 이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LH도 사업 추진과 관련해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지난 17일과 20일, 21일 세 차례에 걸쳐 경기도청과 LH 측이 만나 간담회를 갖고 30여 개 현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공공․택지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 조속 추진 ▲반환공여지 신혼희망타운 개발 ▲행복주택 임대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홍보 ▲시·군 현안사항과 도로, 소음대책 ▲청년층 임대주택 입주자격 완화 ▲매입임대주택사업 국비지원 상향 등이다.

이춘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정부 주도의 일방적인 공공주택사업 추진으로 지자체 개발계획과의 중첩, 충분한 주민의견 수렴 배제 등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했다”면서 “협의체 구성으로 공공주택지구 입지 선정단계부터 지자체와 주민 의견을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