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IoT 기능 지원하지 않는 제품도 사용 가능한 'U+AI리모콘' 출시

공유
0

LG유플러스, IoT 기능 지원하지 않는 제품도 사용 가능한 'U+AI리모콘' 출시

-적외선(IR) 방식 리모컨 통해서 조작 가능

LG유플러스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LG유플러스는 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제품도 IoT가전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U+ AI리모컨’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U+ AI리모컨은 적외선(IR) 방식의 리모컨을 통해서만 조작 가능한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를 개별 리모컨 없이도 AI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가로, 세로 각각 68mm, 높이 24.5mm 아담한 크기의 직육면체 디자인을 갖췄다.
이 제품은 국내에 출시된 대부분의 TV(194개 브랜드), 셋톱(10개 브랜드), 에어컨(13개 브랜드), 공기청정기(10개 브랜드)를 제어할 수 있다.

U+ AI리모컨은 ‘IoT@home’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전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가전제품의 전원을 켜놓고 집을 나갔을 때 스마트폰으로 끄거나, 집에 도착하기 전 에어컨을 작동시켜 원하는 실내 온도를 미리 조절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U+ AI리모컨 출시로 다양한 홈IoT 기기들을 서로 연동해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동시실행’ 기능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 이재원 상무는 “U+ AI리모컨은 가전을 제어해주는 편리함을 넘어 생활 속에서의 IoT•AI 사용 환경을 확대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IoT•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