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광 계열사 티시스 아이티, 로봇 자동화 시장 진출

공유
0

태광 계열사 티시스 아이티, 로봇 자동화 시장 진출

지난 5일 서울 중구 티시스 아이티 사옥에서 진행한 ‘㈜티시스 아이티-㈜그리드원 파트너십체결식’에서 티시스 아이티 최창성 대표(오른쪽)와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태광.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5일 서울 중구 티시스 아이티 사옥에서 진행한 ‘㈜티시스 아이티-㈜그리드원 파트너십체결식’에서 티시스 아이티 최창성 대표(오른쪽)와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태광.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태광그룹 IT계열사 ㈜티시스 아이티가 로봇 자동화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티시스 아이티는 5일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그리드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RPA란 단순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이 자동화해 대신 처리하게 함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해 주는 솔루션이다.

티시스 아이티는 태광그룹 계열사들의 시스템 유지·보수·통합(SI)뿐 아니라, 차세대급 대규모 시스템 구축 경험을 보유, 그룹 내 4차 산업혁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리드원은 국내 RPA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진 국내 최고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티시스 아이티는 지금까지 쌓아온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개발 노하우에 그리드원의 선진 RPA 기술을 결합시켜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컨설팅부터 RPA 구축, 유지보수에 이르는 전 단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창성 티시스 아이티 대표는 “티시스 아이티는 RPA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할 것이며, 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