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추석 날씨 비 예보, 기상청 일교차 주의보

공유
0

[오늘 날씨] 추석 날씨 비 예보, 기상청 일교차 주의보

추석을 앞두고 비 예보가 나왔다. 태풍은  중국 대륙을 지나면서 소멸되고 있지만 막판 기세가 만만치 않다. 오늘 날씨는 일교차가  가장 큰 변수로 지목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추석을 앞두고 비 예보가 나왔다. 태풍은 중국 대륙을 지나면서 소멸되고 있지만 막판 기세가 만만치 않다. 오늘 날씨는 일교차가 가장 큰 변수로 지목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추석을 앞두고 비 예보 나오고 있다.

태풍은 중국 대륙을 지나면서 소멸되고있지만 막판 기세가 만만치 않다.
오늘 날씨는 일교차가 가장 큰 변수로 지목되고 있다.

기상청은 18일 새벽 04시 00분 에 발표한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며 경상도 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내다보았다.

예상 강수량은 18일 오후 까지 경상도 동해안 5mm 미만이다.

기상청은 또 1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아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20일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오전에 그 밖의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기상청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고 내다보았다.
기상정보 : 2018년 09월 18일 04시 0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한편, 경상 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8일 오후)

- 경상동해안: 5mm 미만

o 내일(1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o 모레(20일)는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오전에 그 밖의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모레는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모레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내일까지 제주도해안과 남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