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농협금융, 금융지주 최초 모바일앱 표준 체계 마련

공유
0

NH농협금융, 금융지주 최초 모바일앱 표준 체계 마련

최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여 출시한 농협카드 앱의 UI/UX.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여 출시한 농협카드 앱의 UI/UX.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농협금융지주는 17일 금융지주 최초로 ‘모바일 앱 UI/UX 표준 체계’를 수립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농협금융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쉽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앱 UI/UX 표준 체계’는 사용자 관점에서 모바일 화면의 메뉴 구성, 정보의 배치, 프로세스 등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디자인할 수 있도록 농협금융 계열사 공통의 표준 가이드라인을 수립한 것이다. 그룹 차원의 가이드라인 부재로 인해 발생하는 상이한 메뉴 구성 등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아이콘, 색상, 서체 등도 표준화해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도 제고한다.

농협금융은 금융지주를 중심으로 은행, 카드, 생명, 손해보험 및 중앙회 상호금융의 실무자로 구성된 TF를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립된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농협금융 모바일 앱을 추가 분석/진단하여 개선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농협금융지주는 표준 가이드라인이 준수될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되거나 고도화되는 계열사의 모바일 앱을 사전 점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특히 12월 출시 예정인 통합 스마트뱅킹 구축 사업과 연계해 스마트뱅킹, 금융상품마켓, 퇴직연금, 스마트인증 등 모바일 앱을 통합하는 한편 UI/UX도 대폭 개선해 출시할 예정이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