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오롱인더, 베트남 타이어코드 공장 준공

공유
0

코오롱인더, 베트남 타이어코드 공장 준공

-1만6800t 증설… 중국 이어 두번째 타이어코드 공장

코오롱 One&Only타워 전경. 사진=코오롱.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 One&Only타워 전경. 사진=코오롱.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베트남에 타이어코드 생산 공장을 준공하고 세계시장 공략에 한층 더 속도를 높인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베트남 빈증성(Binh Duong)에 연산 1만6800t 규모의 폴리에스터(PET) 타이어코드 생산공장을 준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증설로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생산량이 기존 7만7000t에서 9만3800t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는 전세계 타이어코드 시장의 15%에 해당하는 규모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베트남 타이어코드 공장 전 공정에 최신 생산설비를 도입했다. 원사 생산부터 제직, 열처리, 완제품에 이르는 일괄 생산체계를 갖췄다.

이날 진행된 준공식에는 마이 훙 융(Mai Hung Dung) 빈증 부성장 등 베트남 정부 고위관계자와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고객사, 그리고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과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본격 가동을 축하했다.

장희구 대표이사는 “베트남 신공장에 대한 빈증성 정부와 고객사의 적극적 지원과 협력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45년간 축적해 온 생산 노하우를 토대로 세계 최고 수준의 원가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갖춘 해외생산기지로 키워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영무 부사장은 “베트남 타이어코드 공장 투자는 2016년, 2017년의 에어백 1,2공장에 이어 지금까지 베트남 투자 중 가장 큰 규모의 투자”라며 “이번 베트남 공장은 세계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핵심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다”라고 준공의 의미를 강조했다.

타이어코드는 고강도섬유가 직물형태로 타이어 속에 들어가 타이어의 뼈대 역할을 하는 섬유보강재다. 자동차의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소재로,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타이어에 주로 사용되는 PET타이어코드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자동차 수요가 증가하면서 타이어코드 수요 또한 연간 약 3~4%의 성장이 기대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자 베트남에서 타이어코드의 추가 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973년부터 PET 타이어코드 사업을 시작해 미쉐린과 굿이어, 브릿지스톤 등 글로벌 메이저 타이어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2004년에는 중국 난징 공장을 신설했고 이번 공장 준공으로 두 번째 생산기지를 확보하게 됐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