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전국 곳곳 비, 기상청 일기예보

공유
4

[오늘 날씨] 전국 곳곳 비, 기상청 일기예보

기상청은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등 지에  비를 예보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등 지에 비를 예보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오늘 날씨는 전국 곳곳 비가 비상이다.

추석을 앞두고 일부지방에서는 천둥 번개 까지 칠 것으로 보이다.
기상청은 19일 새벽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등 지에 비를 예보했다.

지금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가끔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는 것이다. 내일은 서울 등 중부지방에 비가 온다.

일기예보 기상정보 : 2018년 09월 19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가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가끔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0일까지)

- 제주도: 30~80mm

- 남해안: 10~50mm

- (20일)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중부지방, 북한: 5~20mm

* 예상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20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남부지방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중부지방은 밤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o 모레(21일)는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오늘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가 되겠으나, 내일(20일)과 모레(21일)는 비가 내리면서 낮기온은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강원도와 경상도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20일)과 모레(21일) 비가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o 내일(20일)과 모레(21일)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내일(20일)과 모레(21일)는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오늘까지 제주도해안과 남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