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림9단의 만물상' 추석 음식]조영신 '돼지갈비찜' 'LA갈비구이' 박효순 '삼색전' 김선영 '매콤 황태구이' 비법레시피 대방출

공유
54

['살림9단의 만물상' 추석 음식]조영신 '돼지갈비찜' 'LA갈비구이' 박효순 '삼색전' 김선영 '매콤 황태구이' 비법레시피 대방출

20일 밤 방송되는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1회에서는 '추석 대비 대가의 족집게 비법' 편으로 조영신 기능장이 '돼지갈비찜'과 'LA갈비구이' 만드는 법을, 박효순 대가가 느끼함을 잡은 '삼색전' 비법을, 김선영 기능장이 '매콤 황대구이' 비법 레시피를 선보인다. 사진=TV CHOSUN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0일 밤 방송되는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1회에서는 '추석 대비 대가의 족집게 비법' 편으로 조영신 기능장이 '돼지갈비찜'과 'LA갈비구이' 만드는 법을, 박효순 대가가 느끼함을 잡은 '삼색전' 비법을, 김선영 기능장이 '매콤 황대구이' 비법 레시피를 선보인다. 사진=TV CHOSUN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양념이 쏙 밴 LA갈비, 느끼함 제로 삼색전, 매콤 황태구이 등 추석대비 대가의 족집게 비법이 대방출된다.

20일 오후 방송되는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1회에서는 '추석 대비 대가의 족집게 비법' 편으로 조영신 조리기능장, 김선영 조리기능장, 박효순 종갓집 종부가 출연한다.
200년 전통 종갓집 손맛을 이어가는 박효순씨는 "저만 따라하시면 전을 오래둬도 전혀 느끼하지 않고 기름 쩐내 없이 맛있는 전이 된다"며 삼색전 비법을 소개한다.

조영신 기능장은 "입에 넣자마자 살살 녹는다"며 초간단 '돼지갈비찜'과 추석요리의 절대강자로 양념이 쏙 밴 'LA갈비구이' 만드는 법을 선보인다.

김선영 기능장은 "매콤한 맛이 추석 기름진 음식을 한 방에 확 잡는다"며 매콤 황태구이 비법을 공개한다.

패널들은 "종갓집은 확실히 다르다",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속이 개운한 게 느끼함이 싹 걷어진다"며 평해 비법에 대해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추석 명절음식 특집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은 20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