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석 연휴 '방콕족' 위한 핫 한 게임은?

공유
0

추석 연휴 '방콕족' 위한 핫 한 게임은?

-대규모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 한창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게임사들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가 한창이다.

넥슨의 쌍두마차인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에서는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지급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 스토리는 '유타네' 포인트로 여러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유타네 코인샵'을 다음달 17일까지 연다.
던전앤파이터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적정 레벨 던전 1회 플레이로 완료되는 '송편빚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지옥파티' 천공의 균열' 등 파밍 던전에 재료 소모 없이 입장이 가능한 아이템을 매일 제공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아이온'에서 다음달 11일가지 추석맞이 이벤트로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프로모션을 연다. PC방에서 종족 별 대도시나 라크룸 필드에서 한복을 착용한 '픽셀 친구' NPC와 접촉하면 '전설 특급 픽셀 친구'로 1시간 동안 변신이 가능하다.

또한 '블레이드앤소울'에서는 일일도전을 완료하거나 PC방 포인트를 사용해 얻은 '단풍' 아이템을 한복 의상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넷마블은 추석 맞이 '모두의마블'에 신규 '폭탄맵'을 업데이트 했다. 새롭게 적용된 '폭탄 배틀맵'에는 폭탄으로 상대 하트를 모두 없앨 수 있다. 이를 통해 독점과 파산에 관계 없이 승리할 수 있는 룰이 적용된다.

아울러 넷마블은 모두의 마블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3000다이아를 지급하는 '다이아 광산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인 'S+ 카일라'를 증정하는 지급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도 '프렌즈팝콘 포 카카오'와 '프렌즈타워 포 카카오'를 출시했다. 프렌즈팝콘은 기본 3매치 퍼즐로 구성돼 있다. 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다음달 17일까지 4주간 특별한 생존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솔로' '듀오' '스쿼드' 구분 없이 게임을 플레이 해 15위 이내 순위를 매주 총 5회 이상 달성하면 주 차별로 갓, 개량한복 재킷과 셔츠, 개량한복 바지, 갓신 등 전통의상을 아이템이 주어진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