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중국서 정비 만족도 5년 연속 1위

공유
0

현대차, 중국서 정비 만족도 5년 연속 1위

사진=현대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차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정흥수 기자] 현대차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8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정비 만족도 1위와 차급별 종합 만족도 4개 차종이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해마다 철강,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해 자동차 부문은 총 60개 브랜드 200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75개 도시에서 조사를 진행했다.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등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정비 서비스 만족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차급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는 5년 연속 정비 서비스 만족도에서 1위(79점)를 달성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차량 판매 이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방증으로, 중고차 가치 상승, 브랜드 이미지 제고, 재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상품ㆍ품질ㆍ판매ㆍ정비에 관한 차급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도 북경현대의 링동, 밍투, 신형 ix35, 신형 투싼 등 4개 차종이 1위에 올랐다.

한편,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동풍열달기아는 차급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 3개 차종이 1위를, 정비 만족도 조사에서 4위(76점), 판매 만족도 조사에서는 북경현대와 함께 공동 5위(78점)에 오르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흥수 기자 wjdgmdtn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