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샘, 음성으로 제어하는 ‘팔렛 IoT 조명’ 출시

공유
0

한샘, 음성으로 제어하는 ‘팔렛 IoT 조명’ 출시

한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샘 제공
한샘은 지난 21일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에서AI스피커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밝기와 색상이 조절 가능한 ‘팔렛(Palette) IoT 조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팔렛 IoT 조명’은 음성 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조명의 밝기와 색상(노랑3000K-주광5700K)을 조절할 수 있으며 예정된 시간에 조명이 ON/OFF 되는 ‘취침타이머’, ‘기상알람’, ‘외출’ 기능도 유용하다. 기존 제품은 근거리 무선 통신 방식으로 한정된 공간에서만 제어가 가능했는데 신제품은 WIFI 방식을 적용했다. 이로 인해,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인식이 가능하고 집 밖에서도 제어가 가능해지는 등 활용도가 높아졌다.
허브 전구를 활용해 TV, 선풍기,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 제어도 가능해 눈길을 끈다. 허브 전구는 AI스피커를 통해 수신한 신호를 가전기기에 전달하는역할을 한다. 적외선 통신방식 (IR, Infrared Ray communication)의 리모컨으로 조작 가능한 가전제품이라면 연동 가능하다.

허브전구, 거실등, 방등, 주방등 등 단품으로 구매하거나 10~40평 등 평형대별 패키지로구매 가능하다.

한샘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최대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 관계자는 “현재 ‘팔렛 IoT 조명’은 KT의 AI스피커인 ‘기가지니 버디’와연동 가능하며 10월 중에는 ‘기가지니’와도 연동될 예정이다. 또, 지속적으로타사 AI 스피커와도 연동될 예정이다”라며 “전문 시공기사가 방문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말했다.


[자료제공: 한샘]